Search

롯데카드, 1950년대 신용카드 닮은 명함 도입 - 조선비즈

santehuahua.blogspot.com
입력 2020.07.02 09:25

롯데카드가 회사의 ‘얼굴’ 격인 명함을 초창기 신용카드 모양으로 변경했다고 2일 밝혔다.

1950년대 신용카드가 처음 만들어졌을 당시의 철학과 정신을 담아 임직원들로 하여금 신용카드 회사 직원으로서의 자부심과 카드 전문가로서의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 신용카드업의 본질에 집중해 고객에게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롯데카드
타자기로 입력한 듯한 5가지 종류의 서체를 사용하고 휴대폰 번호의 경우 그 당시의 카드 번호 기재 방식을 차용했다. 의도적으로 숫자를 칸에 어긋나게 배치해 실제 인쇄한 것 같은 효과를 살렸다. 고객 가입 연도를 표기하는 ‘멤버 신스(MEMBER SINCE)’ 란에는 직원들의 입사 연도를 표기해 소속감을 강화했다.

신용카드의 서명란도 명함에 그대로 적용했다. 직원들은 이곳에 직접 사인을 하거나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기억해 주세요’ 등의 문구를 적어 명함을 전달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기존의 명함에서 중요시했던 정보 전달이나 가독성보다는, 회사의 경영 철학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담는데 주력했다"며 "신용카드 회사로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임직원들이 행복하게 일하고 자랑스럽게 다닐 수 있는 회사가 되겠다는 롯데카드의 의지가 담긴 명함"이라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July 02, 2020 at 07:25AM
https://ift.tt/31ABrkH

롯데카드, 1950년대 신용카드 닮은 명함 도입 - 조선비즈

https://ift.tt/3cZIDsJ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롯데카드, 1950년대 신용카드 닮은 명함 도입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