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의왕시에서 청년에게 신용회복을 지원합니다” - 경기매일

santehuahua.blogspot.com

의왕시와 한국장학재단이 학자금 대출을 갚지 못해 신용유의자(이른바 신용불량자)가 된 청년들을 돕기 위해 손을 잡았다.
김상돈 의왕시장과 조성철 한국장학재단 상임이사는 11일 시청 접견실에서 학자금대출 장기연체 청년에게 신용회복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청년들은 대학 졸업 이후 취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학업을 위해 불가피하게 빌린 학자금 대출로 인해 신용유의자로 전락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신용유의자가 되면 신용카드 사용중지, 대출 제한 등 금융거래 불이익뿐만 아니라 취업에도 제한을 받게 되고, 생활비 부담을 이기지 못해 금리가 시중보다 훨씬 높은 사(私)금융을 이용하기도 한다. 
무엇보다 이러한 악순환이 되풀이되면 청년들은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참여하지 못하고, 소외감을 느끼면서 서서히 사회로부터 격리된다.
의왕시는 이처럼 학자금 대출로 인해 사회 진입단계에서부터 어려움에 처해있는 청년들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지원 제도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의왕시는 학자금 대출을 갚지 못해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청년에게 채무액 10% 수준인 분할상환 약정을 위한 초입금을 지원하고, 한국장학재단은 신용유의자 등록정보 삭제, 최장 20년 분할상환 조치, 연체이자 전액감면, 가압류 등 법적조치 유보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의왕 = 김기종 기자

Let's block ads! (Why?)




June 14, 2020 at 02:27PM
https://ift.tt/3d3qxWP

“의왕시에서 청년에게 신용회복을 지원합니다” - 경기매일

https://ift.tt/3cZIDsJ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의왕시에서 청년에게 신용회복을 지원합니다” - 경기매일"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