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가 신용보증기금과 손잡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나선다.
22일 와디즈는 신용보증기금과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투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크라우드펀딩 발전 방안’의 일환으로 창업 초기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원활히 자금을 모집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참여 기업의 청약금액이 부족한 경우 모집 예정 금액의 30% 이상을 달성하면 와디즈의 요청에 따라 신용보증기금이 투자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 양사는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기업을 상호 추천하고,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의 사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와디즈는 지난 2016년 국내 1호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 등록된 후,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서 모집금액 기준 매년 약 80% 이상을 차지하며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수행해왔다. 이미 와디즈 펀딩 성공 기업들의 후속투자 금액만 현재까지 누적 1,600억 원을 넘어섰다.
한편, 신용보증기금은 성장 가능성이 높으나 민간투자시장에서 소외된 창업초기기업 등을 발굴해 현재까지 총 400개 기업에 3,000억원 이상을 투자했고 이중 144개 기업이 5,777억원의 후속투자 유치를 지원했다. 특히 ‘크라우드펀딩 발전 방안’에 따라 펀딩 성공기업의 연계대출도 지원하고 있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성장성과 기술력을 지닌 유망 기업이 자금을 조달할 기회가 더 늘어나게 됐다”며 “창업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기조에 발맞춰 모험자본을 활성화하고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더 힘 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eptember 22, 2020 at 04:00AM
https://ift.tt/2FZioYo
와디즈, 신용보증기금과 손잡고 스타트업 성장 지원 - 서울경제 - 서울경제신문
https://ift.tt/3cZIDsJ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와디즈, 신용보증기금과 손잡고 스타트업 성장 지원 - 서울경제 - 서울경제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