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은행 “신용대출 증가폭 月 2조대로 관리” - 동아일보

santehuahua.blogspot.com
18개 은행, 금감원에 계획서 제출
“연말까지 대출한도 축소 등 조절”
5조 넘던 8월의 절반 규모로
신용대출 속도 조절에 나선 은행들이 연말까지 매달 신용대출 증가폭을 2조 원대로 관리하겠다는 계획을 금융당국에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8월의 절반 정도로 증가액을 줄이겠다는 뜻이다.

14일 국회 정무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인터넷은행을 포함한 시중은행 18곳은 이달부터 12월 말까지 신용대출 증가액을 월평균 2조 원으로 줄이는 신용대출 관리방안을 지난달 25일 금감원에 제출했다. 최근 은행들이 금융당국의 주문에 따라 우대금리 축소나 신용대출 한도 하향 조정에 나섰지만, 시중은행 신용대출 증가액에 대한 구체적인 관리목표가 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중은행 신용대출은 올해 6월과 7월 각각 3조 원대 증가 폭을 보이다 8월에는 5조3000억 원 급증했다. 감독당국이 대출을 조이기 시작하고 은행권이 관리에 나서자 지난달에는 대출 증가 폭이 2조9000억 원으로 떨어졌다.

은행들은 신용대출 관리방안에서 대출상품별 대출 한도를 2억∼4억 원에서 1억5000만∼2억 원으로 줄이기로 했다. 또 1, 2등급 고신용자들을 기준으로 연 소득 대비 대출 한도도 200%에서 150% 이내로 낮추고 우대금리는 은행별로 최소 0.1∼0.4%포인트 삭감하기로 했다.
주요기사
박 의원은 “금융당국이 보다 면밀한 모니터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신용자나 서민층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균형을 잘 맞춰야 한다”고 말했다.신나리 기자 journari@donga.com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은행 “신용대출 증가폭 月 2조대로 관리”베스트 추천 뉴스
#신용대출#은행

Let's block ads! (Why?)




October 15, 2020 at 01:00AM
https://ift.tt/3dtVe9b

은행 “신용대출 증가폭 月 2조대로 관리” - 동아일보

https://ift.tt/3cZIDsJ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은행 “신용대출 증가폭 月 2조대로 관리” - 동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